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실패가 아닌 성공에 초점을 맞춰라 !

    [아침편지1857]2018.7.6

    실패가 아닌 성공에 초점을 맞춰라 !

    샬롬! 늘 평안하심을 기원합니다. 최근, 가까이 지내는 어느 지인의 집들이를 갔다 왔습니다. 얼마 전까지 23평짜리 좁은 아파트에 살았는데, 이번에 널찍한 아파트를 마련해서 이사한 겁니다. 그동안 두 내외가 쉬지 않고 열심히 일하더니, 이제 드디어 그들의 소원을 이루게 되었습니다. 마치 제가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한 것처럼 기뻤습니다.

    저는 한 친구에게 저의 경험부족과 자신감 결여, 그리고 적대자를 우군으로 만들려는 노력에 대한 회의감을 털어놨습니다. 그러자, 그 친구는 갑자기 ‘참기 힘들다’는 몸짓을 하더니, “그런 패배주의자 같은 말은 그만 하게나!”하고 화를 냈습니다. 그리고 ‘자네는 이길 수 있는 경우를 다 제쳐두고, 틀린 증거물만 수집하는 변호사 같다.’고 했습니다. 그 친구는 다시 이렇게 말했습니다. “만약 자네가 스스로 못한다고 말하면, 결국은 실패하고 말 거야. 나는 자네가 ‘이 일을 할 수 있다’고 말하기를 원하네. 그렇게 한다면, 자네는 이 일을 할 수 있을 걸세. 그리고 이제는 더 이상 자기 자신에게 부정적인 논리를 내세우지 말게나.” 그 친구의 충고는 저에게 확실한 효과를 가져왔습니다. 그 후로, 저는 ‘실패가 아닌 성공’에다 초점을 맞추고 일하기 시작했습니다. 그랬더니, 제가 하는 일이 점점 더 많은 성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. 아무튼, 저는 그 공식이 실패하는 것을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. 그러니, 자신에게 부정적인 논리를 내세우지 말아야 합니다. 그러면, 더 많은 성공이 찾아올 겁니다.(출처; 가이드포스트)

    주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하면서 최선을 다하면, 주께서도 도와주시리라 믿습니다. 주님이 도와주신다면 능치 못할 일이 없을 겁니다.(물맷돌)퍼옴

    [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. “할 수만 있다면이 무슨 말이냐? 믿는 사람에게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.”(막9:23)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