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늘 사용하는 언어가 인생의 흐름을 바꾼다 !

    [아침편지1875]2018.7.27

    늘 사용하는 언어가 인생의 흐름을 바꾼다!

    샬롬! 중복(中伏)입니다. 머지않아 곧 다가올 가을을 생각하면서 삼복더위를 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. 아이들은 17살 무렵까지, ‘안 돼! 하지 마!’라는 말을 평균 15만 번, ‘그래, 해도 돼!’라는 말은 5천 번 듣게 된답니다. 그러니까, 한 번 ‘그래, 해도 돼!’라는 말을 들을 때, 무려 서른 번의 ‘안 돼, 하지 마!’를 경험하게 되는 겁니다.

    낙담해서 찾아오는 사람들의 자기평가는 아주 형편없습니다. “저는 쓸모없는 인간입니다. 저는 지쳤습니다. 제 능력으로는 극복할 수 없습니다.” 그러면, 나는 “부정적인 결론을 긍정적으로 바꾸라”고 말합니다. 현명한 사람들은 ‘마음속에 있는 생각이 삶의 현실을 지배하고 결정한다.’는 것을 압니다. 몇 년 전, 심리치료사인 ‘에밀리 쿠에’가, 사람들이 스스로에게 ‘어떤 면에서 나는 날마다 발전하고 있다.’는 말을 하도록 했습니다. 인생의 흐름을 바꾸는 자기암시의 힘을 강조한 겁니다. 이에 대하여, 여러 비판이 있었지만, 나는 ‘쿠에’의 말에 동의합니다. 큰 슬픔에 잠긴 사람들은 자신의 이미지를 쇄신할 필요가 있습니다. 그 슬픔이 영적갈증을 더 부추기기 때문입니다. 나는 낙심한 사람들에게 ‘위대한 기술자이신 하나님이 당신을 창조하셨으니, 당신은 훌륭한 피조물입니다.’라고 하면서 이렇게 조언해줍니다. “이 말을 받아들이고 믿으세요. 이런 확신을 가지고 당신의 전부를 드러낼 수 있도록 하세요. 그러면, 언젠가는 당신에게 놀라운 일이 일어날 겁니다. 내가 보증하지요!”(출처; 가이드포스트, 노먼 빈센트 필)

    생각이 말과 행동으로 나타나게 마련입니다. 그러나 때로는, 자주 쓰는 말이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.(물맷돌) 퍼옴

    [하나님이 여러분을 위로하고 강하게 하셔서, 언제나 선한 일을 하고 선한 말을 하게 하시기를 기도합니다.(살후2:17)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