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그들의 인생을 바꾸는데 큰 힘이 되었던 것은?

    [아침편지1714]2018.1.20

    그들의 인생을 바꾸는데 큰 힘이 되었던 것은?
 
    샬롬! 좋은 하루 되시길 빕니다.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하여 알려드립니다. 지금 사용 중인 휴대폰번호는 계속 사용하면서, 통신사만 바꿀 경우 ‘번호이동’, 기계만 바꿀 경우 ‘기기변경’, 새로 휴대폰(번호포함)을 하나 더 마련할 경우엔 ‘신규가입’이라 합니다.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번호를 맘대로 선택(남아 있는 번호 중에서)할 수도 있습니다.

    성악가를 꿈꾸던 이탈리아의 한 소년이 첫 교습에서 “너는 성악가가 지녀야 할 자질이 없어 보이니 포기해라. 목소리가 덧문에서 나는 바람소리 같다.”는 혹평을 들어야 했습니다. 하지만, 소년의 어머니는 아들을 위로하고 격려했습니다. 소년은 어머니의 격려를 받으면서 열심히 연습하고 노래했습니다. 이 소년이 바로, 훗날 세계적인 성악가가 된 ‘카루소’입니다. 미국의 한 소년이 초등학교에 입학한 지 석 달 만에 학교에서 쫓겨났습니다. ‘집중력이 없고 쓸데없는 질문만 하는 학생은 다른 학생들 수업에 계속 방해만 된다는 것’이 그 이유였습니다. 그러나 그의 어머니는, 아들을 집에서 직접 가르치면서, 호기심 많은 아들의 지식 욕구를 충족시켜주었습니다. 이 소년이 바로, 훗날 미국의 발명왕이 된 ‘토머스 에디슨’입니다. 좌절과 부정적인 말을 가슴에 담고 살았다면, ‘카루소’도 ‘에디슨’도 꿈을 포기해야만 했을 겁니다. 하지만, 사랑이 담긴 따뜻한 격려 한 마디는 그들의 인생을 바꾸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.(출처: 따뜻한 편지)

    ‘말이 씨가 된다.’는 말은, 제가 자주 인용하는 속담입니다. 사실, ‘생각’에 따라 ‘말’을 합니다. 하지만, 일부러라도 ‘긍정적인 말’을 자주 사용하면, 그 말이 ‘긍정적인 생각과 행동’을 하게끔 이끌어줍니다.(물맷돌) 퍼옴

    [주께서 날마다 좋은생각을 주시며, 밤마다 나의 마음에 교훈을 주시니, 내가 그를 찬양합니다(시편16:7)]

공지
이시대는 스마트한 시대 코인과 불로체인 체굴기등 에너지가 제로인 시대를 원하는 세상을 한국이 만들어 갈 수 있는지 그 답을 요기서. 찾아 보세요. 핵심가치 있는 세상 만들기에 >> 창업경영포럼 랜딩 솔루션 실전 하는 아카데미에 제조사 대표 소비자저널 대표분들이 교육받는 날.